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내를 건너서 숲으로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도서관 인사말

지역 문화의 중심 주민 생활의 중심
내를 건너서 숲으로 도서관을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우리 도서관은 ‘지역 문화의 중심 주민 생활의 중심’을 기본 정신으로, 지역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그래서 주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도서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 도서관이 이 지역의 자랑이 되고, 이 지역의 이정표가 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이 도서관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도서관은 윤동주 시인을 기념하기 위한 도서관입니다. 일제의 암울한 시대를 살다간 위대한 시인의 민족사랑 정신과 문학을 기리고자 합니다. 우리 도서관 주위에는 많은 초중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우리 도서관을 통해 문학적인 감수성을 키우고,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도서관은 여가 선용의 공간이기도 하고, 주민들 교류의 장이기도 합니다. 나이와 성별과 종교에 관계없이 모든 지역 주민들이 편하게 쉬며 즐길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겠습니다.

도서관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없으면 존재할 수도 성장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 도서관은 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여러분의 요청에 부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질정을 바랍니다. 우리 도서관 직원 모두는 지역으로부터 사랑받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전

지역 문화의 중심, 주민 생활의 중심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내를 건너서 숲으로 도서관」

경영목표

경영목표 이미지

4대 경영전략

4대 경영전략 이미지
닫기